대출마왕

난방비 절약방법 8가지 본문

자동차/인포메이션

난방비 절약방법 8가지

혁신의아이콘 2023. 2. 9. 21:29

난방비 절약방법 8가지

최근 가스비 인상으로 난방비 걱정이 많으실겁니다. 저희 집도 난방비를 조금이라도 아끼려고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난방비가 40%까지 올랐기 때문에 소상공인들부터 가정집까지 많은 분들께서 힘드실거라고 예상이 듭니다. 오늘은 난방비 절약방법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조금이라도 아끼시기 바랍니다.

 

난방비는 작년 한해만 하더라도 세번의 가스요금 인상이 있었습니다. 난방에는 중앙난방, 개별난방, 지역난방 이렇게 분류가 되고 있습니다.

  • 중앙난방 : 내가 거주하는 곳에 모두 똑같이 난방이 나오며 원하실때에 난방이 되지 않습니다.
  • 개별난방 : 각각 거주하는곳마다 난방 사용이 가능합니다.
  • 지역난방 : 설정된 지역에 난방을 하는것을 말합니다.

1) 실내 적정온도 유지

실내 적정온도를 평상시에 유지하는것이 중요하며 겨울철 실내 적정온도는 18~20도를 유지하시며 몸의 온도를 높이기 위해 내복이나 양말 등을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2) 외풍 차단하기

외풍을 차단하기 위해서 저희집은 단열제를 붙였습니다. 집이 오래될수록 외풍이 심한경우가 많은데 외풍이 심하면 보일러를 틀어도 적정온도 유지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창문틀, 벽면, 현관문틈 등을 잘 막아주고 창문에 단열재 및 뽁뽁이를 붙여서 외풍을 차단하시기 바랍니다.

3) 얇은이불 및 난방기구 사용

보일러를 틀었을때 난방이 잘 되지 않는다면 거실이나 안방에 얇은 이불을 카페트처럼 깔아서 사용해보세요. 얇은 이불을 바닥에 깔면 열이 빠져나가지 못하고 유지가 됩니다. 난방기구 사용하는것에도 도움이 되며 작은 히터나 전기매트를 사용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보일러 점검

보일러가 오래될 경우 보일러를 작동하는시간에 비례하여 따듯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통 보일러 점검은 에러코드가 뜨지 않는이상 점검을 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필터 청소나 배관 청소 등을 안하는 경우가 많은데 겨울이 시작되기 전에 보일러 청소 및 점검을 받아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5) 오래된 보일러 교체

보일러가 오래되면 효율성이 굉장히 떨어집니다. 보일러가 오래되면 방안의 열을 전달하는데 많은 시간을 쓸 뿐만 아니라 난방비를 더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예전보다 보일러 트는 시간이 길어지는데 방은 따듯하지 않는다면 점검을 받아보고 보일러가 노후되었다면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6) 사용하지 않는 배관잠그기

전체 집안에 보일러를 틀어서 적정온도를 맞추는것도 좋지만 불필요한 공간은 배관을 잠가서 난방비를 아끼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창고나 옷방 등 잘 사용하지 않는 공간은 배관을 잠그셔도 좋습니다.

7) 커튼 설치

창문에 블라인더나 커튼을 설치하는것도 좋습니다. 겨울철에 창문에 가까이 가보시면 바람이 솔솔 들어오는걸 느낄 수 있습니다. 창문이 있다고 외부 한기를 다 막아주지 못합니다. 틈 사이로 조금씩 들어옵니다. 그렇기에 커튼을 설치해서 들어오는 바람을 막아주고 창문 틈새에 에어캡 등으로 막아주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8) 장시간 외출시에는 보일러를 OFF 보다는 외출모드로 설정

보통 외출 하실때 보일러가 계속 돌아갈까봐 꺼놓고 나가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일러를 꺼놓고 집안이 냉골이 된 후 다시 집에와서 보일러를 틀면 적정온도로 올라가기 위해서 더 많은 난방비가 듭니다. 그렇기에 외출모드로 설정을 해서 난방비를 절약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난방비 절약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가스비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시점에서 조금이나마 난방비 절약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한파주의보 발령기준 및 한파경보 대처방법

한파주의보 발령기준 및 한파경보 대처방법 최근 날씨가 정말 밖에를 나가기 싫을정도로 너무 추웠습니다. 출근해서 사무실 앞에 눈을 쓸면서 너무 추워서 정말 눈물을 흘리면서 눈을 쓸었는데

news.surihol.co.kr

 

2023년 바뀌는 운전자 정책 (전기차 국고 보조금 축소, 고속도로 1차로 과태료, 경유차 조기폐차)

2023년 바뀌는 운전자 정책 (전기차 국고 보조금 축소, 고속도로 1차로 과태료, 경유차 조기폐차) 안녕하세요 202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2년 한해 잘 마무리 하셨나요? 벌써 2023년이 7일이나 지났

news.surihol.co.k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