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마왕
빈속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 10가지 본문
오늘은 빈속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빈속에 잘못먹으면 속이 엄청 쓰리고 신물이 나오고 하는 경험들 있으실 겁니다.
1. 바나나
공복에 바나나를 먹게 되면 심혈관계에 나쁜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바나나는 먹기도 편하고 가지고 다니기도 편해서 식사대용으로 자주 먹고는 하는데요. 공복에는 좋은 음식은 아닙니다.
바나나에는 마그네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혈액속의 마그네슘이 많아진다면 칼륨과의 균형이 깨지곤 합니다. 특히 바나나는 저혈압이나 신장이 안좋은 사람은 공복에 절대 금지입니다.
2. 빵
빵도 바나나와 마찬가지로 휴대하기 좋고 아침식사 대용으로 자주 먹곤 하는 음식입니다. 아침에 저희 집 앞에 파리바게트를 지나가다 보면 빵을 안사먹을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빵에는 효모가 들어 있기 때문에 공복에 먹게 되면 배에 가스가 많이 차고 복통이나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3. 감
감을 먹으면 소화가 잘 안될 수 있습니다. "공복에 감 먹으면 소화 안된다" 라고 어른들이 자주 하시는 말입니다. 감은 탄닌산과 펙틴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 성분들은 위산과 만나면 화학적으로 반응하여 덩어리를 형상한다고 합니다.
4. 귤
귤에 함유되어 있는 유기산, 구연산, 주석산 등 각종 산 성분이 공복에 뱃속으로 들어가면 속쓰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공복에 신맛이 강한 과일은 산이 위 점막을 자극해서 점막을 손상시키고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사람에게는 병을 악화시킵니다.
5. 토마토
토마노는 수용성 수렴 성분과 위산에 포함된 펙틴이 결합해서 화학반응을 일으킵니다. 위장의 내압을 높이고 소화불량이나 통증을 유발할 수 있기에 공복에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또한 타닌은 공복에 위산도를 높여주는 성분으로 위궤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6. 고구마
고구마는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밥대신 많이 먹는 음식인데요. 공복에 먹는건 좋지 않습니다. 다들 고구마가 있는것에 당황하시는거 같은데 고구마는 응집소, 탄닌 등의 성분이 위벽을 자극해서 위산을 많이 만들어 속쓰림을 유발합니다.
또한 당뇨병 환자의 경우에는 찐 고구마나 구운 고구마를 공복에 먹으면 혈당이 급격히 상승할 수 있습니다.
7. 초콜릿, 과자
설탕은 우리의 에너지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이 부족하면 몸에 힘이 없어지고 정신이 혼미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공복에 초콜릿이나 과자를 먹으면 건강을 해하는 길입니다.
췌장이 공복일 때 우리 몸으로 들어오는 당분을 처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신체 불균형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8. 오이
오이도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 음식인데 오이같은 경우에도 공복에 먹게 되면 위액이 충분히 배출되지 못하기 때문에 위장에 거부룩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9. 우유
아침에 우유 한잔으로 식사대용 하시는 분들 많습니다. 우유는 칼슘과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빈속에 마시면 위산을 더 많이 만들어 내서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10. 커피
모닝커피는 일 시작전에 한잔 마시는게 습관이 되어버려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커피 한잔 마시고 일하자 ~!! 이런 느낌이죠. 하지만 공복상태에서는 위액이 많이 분비된 상태에서 커피를 먹게 되면 카페인 때문에 위장에 자극이 오고 속이 쓰리는 현상이 생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