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마왕

신한은행 ars인증 전화 안옴 해결방법 7가지 본문

자동차/인포메이션

신한은행 ars인증 전화 안옴 해결방법 7가지

스타프로필 2022. 5. 4. 13:00

신한은행 ARS 인증 전화 안옴 해결하는 7가지 방법

  • ARS 인증 전화번호 1577-8000

 

 

신한은행 1577-8000번 ARS 인증 전화가 오지 않는다면 7가지 점검을 해서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쉽게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방해금지 모드 확인

  • 아이폰 사용하시는 분은 [방해금지 모드] 또는 [집중모드] 설정으로 인해서 ARS 인증 전화가 안오는 현상이 있습니다.
  • [방해금지 모드] 또는 [집중모드]를 활성화 하게 되면 전화가 와도 진동이나 벨소리가 울리지 않고 상대방에게는 전화를 받을 수 없다는 음성이 나오면서 통화연결에 실패하게 되어 ARS 인증 전화를 받지 못하게 됩니다.
  • 아이폰 [방해금지 모드] [집중모드]로 인해서 인증전화를 받지 못한다면 제어 센터에서 모드를 비활성화 하시면 됩니다.

 

2. 백신 앱 차단 확인

  • 알약, V3, AVG 안티 바이러스, 시큐러티 등 백신 앱을 핸드폰에서 사용하고 있다면 앱 내 [차단] 관련 메뉴 설정으로 인해서 ARS 인증 전화가 수신 차단 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백신 앱 때문에 ARS 인증 전화가 수신이 거절되고 있다면 백신 앱을 삭제하거나 일시 정지 한 후 ARS 인증 전화 절차를 다시 해보시기 바랍니다.

 

3. 통신사 부가서비스 확인

  • 스팸차단 서비스는 고객이 받고 싶지 않은 번호와 문구를 추가 등록할 경우 해당 번호나 문구가 포함된 문자는 자동으로 필터링됩니다.
  •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 중 스팸전화나 문자를 차단해주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ARS 인증 전화가 수신 차단될 수 있습니다.
  • 통신사마다 차이는 있지만, 등록한 차단번호는 회신번호의 앞에서부터 적용됩니다.
  • 부가서비스 이용으로 인해 ARS 인증 전화가 수신 불능일 경우, 부가서비스를 해지하거나 일시 정지한 후 ARS 인증 절차를 재시작합니다.

 

4. 스팸차단 앱 확인

  • 후후, 후스콜, 뭐야 이 번호 등 스팸차단 앱을 사용하는 경우 앱 자체적으로 또는 사용자가 지정한 '수신차단 목록'에, 혹은 패턴 차단 목록 설정 등에 의해 ARS 인증 전화번호가 수신이 차단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 스팸차단 앱에 의해 ARS 인증번호가 차단되었다면, 일시적으로 스팸차단 앱 사용을 중지하거나 앱을 삭제 또는 차단 목록에서 전화번호를 찾아 삭제해 주어야 합니다.

 

5. 휴대폰 내 수신차단 목록 확인

  • 휴대폰 내 수신차단 목록 설정으로 ARS 인증이 실패하는 경우라면, 설정 >> 차단 목록 페이지로 이동해 차단된 번호를 삭제해 주어야 합니다.
  • 휴대폰 내 '수신차단 목록' 또는 '차단된 연락처'에 신한은행 ARS 인증 전화번호인 1577-8000번이 추가되어 있을 경우 ARS 인증 전화 수신이 불가합니다.

 

6. ARS 인증 전화 오는 휴대폰 번호가 정확한지 확인

  • ARS 인증 전화는 회원 가입 시 고객이 등록한 휴대폰 번호로 연결됩니다.
  • 만약 고객정보의 전화번호가 다르게 등록되어 있거나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 '고객정보 변경' 메뉴에서 전화번호를 등록 또는 변경하거나 ARS 인증 페이지에서 휴대폰 번호 변경 인증 요청 후 재시도합니다.
  • 휴대폰 번호 변경을 진행하는 경우 비대면 실명확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7. 착신전환, 투넘버 서비스

  • 착신전환 통화 서비스의 경우 일반적으로 전화번호 탈취 등의 위험이 있어 금융 및 결제와 관련된 통화나 문자 연결이 지원되지 않습니다.(ARS 인증 연결 실패의 원인)
  • 투넘버 서비스(넘버 플러스)는 하나의 휴대폰에서 2개의 번호로 통화, 문자 등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ARS 인증은 기본적으로 한 개의 번호로 본인 확인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본 서비스 이용 시 ARS 인증 전화가 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착신전환 통화 또는 투넘버 서비스 이용으로 인해 신한은행 ARS 인증 전화 안 옴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라면, ARS 인증을 할 동안만 잠시 설정을 해제하거나 서비스를 해지해야 ARS 인증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일시 정지 및 해지는 통신사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을 통해 직접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방법을 모르는 경우 통신사(114)로 문의하면 보다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상담원 상담 가능 시간 : 평일 기준 09:00~18:0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