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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스 손해보험 고객센터 및 자주하는 질문(보이스피싱, 보험금 청구 등)

스타프로필 2022. 5. 9. 20:27

에이스 손해보험 고객센터 및 자주하는 질문(보이스피싱, 보험금 청구 등)

에이스 손해보험은 세계 최대 규모의 상장 손해보험기업으로 전세계 54개국에서 다양한 보험을 기업 및 개인을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험금 청구기한 및 소멸시효는 치료 건의 경우 3년 이내로서 3년 이후로 접수를 하면 효력이 소멸되기 때문에 꼭 3년 이내로 접수해서 보험금 수령을 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상담시간

에이스 손해보험 고객센터에서는 사고접수 및 보험료 납입, 계약조회 / 변경, 상담사 연결 등 주요 업무를 담당합니다.

  •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66-5800
  • 상담시간 : 평일 오전 09시 ~ 오후 6시(주말 및 공휴일 휴무)
  • 보험 가입문의 전용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44-9610
  • 온라인 고객센터(24시간 운영) : 계약조회 및 정보변경, 보험료 납입, 보험금 청구, 청구서류접수, 보험금 지급현황, 증명서 발급

자주하는 질문 Q&A

1.보이스피싱손해보장 특별약관 가입 시, 보이스 피싱을 문자로 당했을 경우에도 보상을 받을 수 있나요?

보이스 피싱은, 피보험자에게 불상의 사기범이 전화를 걸어 공공기관 등을 사칭해 카드 도용이나 출석요구, 범죄연류, 대출사기 등 여러 현혹되는 사유로 개인정보 탈취 및 피보험자에게 불상의 계좌로 송금을 요구하여 피보험자가 이를 직접 이체함으로 인해 이체한 금액이 탈취 당한 사고를 뜻합니다. 그러므로 보이스피싱손해보장 특별약관은, 전화가 아닌 휴대폰 문자 메시지를 이용하는 스미싱이나, 인터넷 주소를 중간에 탈취하여 변조되는 파밍 등으로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 대해서는 보상이 불가 합니다.

 

2.홈페이지에서 보험금 청구(사고접수)가 가능한가요?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사이트(휴대폰 이용 시)에서 손쉽게 보험금 청구(사고접수)가 가능합니다.

■ 보험금 청구(사고접수) 방법

① 홈페이지: https://chubb.kr/CSPC > 사고접수 > 보험금 청구 > 로그인 후 이용

② 모바일 사이트: http://chubb.kr/iSEZS 처음 로그인 하시는 분은 화면 하단의 휴대폰등록 또는 공인인증서등록 이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유의사항: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할 경우 앱프리 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 에이스손해보험 고객센터 앱을 통해 보다 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에이스손해보험 고객센터 앱 설치(아이폰 제외): http://chubb.kr/OeHvw 

■ 간단청구방법

① 보험금청구안내 동의 체크 및 설명안내 확인 후 [다음] 버튼 클릭

② 청구할 계약의 피보험자 옆 [보기] 버튼 클릭

③ 피보험자 선택의 [선택] 버튼 클릭

④ 사고접수 내용 기재 후 [보험금 청구 신청] 버튼 클릭

⑤ 제지급금 환급계좌 등록 확인 팝업 (등록-공인인증서 인증 필요/등록안함-다음으로 이동)

⑥ 보험금 청구를 하시겠습니까? [예] 버튼 클릭

⑦ [서류접수] 클릭하여 청구유형 선택 후 하단 [저장] 버튼 클릭

⑧ 구비서류 목록 내 [서류전송] 버튼 클릭

⑨ 동의 내용 확인 후 [서류제출] 버튼 클릭

※ 서류첨부는 JPG/PDF/GIF/HWP/DOC/XLS/XLSX 파일로 파일 1개당 10MB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 각 서류 명칭에 맞게 파일 첨부해주시되 여러파일을 하나로 만들었다면 [기타]에 첨부해주세요.

※ 최종제출 이후 심사자가 지정되면, 고객님께서 등록한 휴대폰 번호로 심사담당자 성명과 연락처, 접수일자, 접수번호가 발송됩니다.

 

3.보험금 청구는 언제까지 해야 하나요?

보험금 청구기한(청구소멸시효)의 경우, 2015.3.12 이전 치료건의 경우 2년 이내 2015.3.12 이후 치료건의 경우 3년 이내 청구가 가능합니다. 청구기한 내 사고접수를 하지 않으면 그 효력이 소멸되오니 반드시 보험사에 통보를 하셔야 하며, 특히 현장 보존이 요구 되는 재물보험의 경우 사고 발생 후 지체없이 통보해주셔야 합니다. 단, 계약상태에 따라 보험금 청구가 불가능 하실 수 있어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1566-5800)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4.해약 취소가 가능한가요?

해약 취소는 해약일 포함 7일 이내 가능하나, 상품에 따라 해약 취소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1566-5800)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해약 취소 후 정상 반영시까지의 해약 기간 동안에 일어난 사고는 보상되지 않습니다.

 

5.해약 시 어떤 서류가 필요한가요?

해약 시 별도의 서류는 필요없으며 계약자 본인이 직접 고객센터(1566-5800)로 전화주셔서 음성 동의 후 해약이 가능합니다.

 

6.청약 철회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보험 증권을 받은 날부터 15일이내(청약한 날부터 30일 이내에 한함)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3일 이내에 보험료를 돌려 드립니다. 전화상 계약에 한해 만 65세 이상의 고객은 청약한 날부터 45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2019.1.1일자부터 적용) 단, 진단계약, 보험기간이 1년 미만인 계약 또는 전문보험계약자가 체결한 계약은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청약철회 기간내에 청약철회를 하실 경우 납입한 보험료 전액을 돌려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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